본문 바로가기
USMLE, MCCQE

MCC live chat - passport notary

by 젠이JL 2024. 8. 10.

이전 MCCQE에 대해서 쓴 글에서 passport notary를 다시 받아야 할까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고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릴까 하다가 요즘 읽고 있는 책에서 너무나도 당연한 답변을 알려주었습니다.

 

"궁금한 사안이 생기면 해당 기관에 직접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는 습관을 들이라는 점이다."

세상 당연하면서도 미래의 내가 언젠가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미루던 습관을 되돌아 보게 하는 말이었습니다.

백날 인터넷에 질문한다고 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듣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올라온 답변으로 시행했다가 잘못되었을 경우,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이 시험에 관한 책도 아닌데, 읽다가 뒤통수를 얻어맞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mcc에 전화를 해볼까 하다가 ecfmg에서는 못봤던 chat으로 질문할 수 있는 탭을 발견하였습니다.

어떤 질문을 할지, 내 상황을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고민하던 차에 너무 좋은 옵션이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의 Chat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서 제 정보를 입력한 후 chat을 시작하였습니다.

MCC candidate code의 경우, SVR을 신청할 때 메세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메일로도 왔었습니다.]

Live chat에서 제 질문에 답변해주시는 분이 제 정보를 보고 있어서 쉽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모든 질문을 다 했던 것은 아니고 제일 답답했던 passport notary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전에 ecfmg에서 passport notary를 했어도 다시 mcc format에 맞게 notary를 받아야 한다고 하며 아래 파일을 보내주었습니다.

https://mcc.ca/wp-content/uploads/certification-requirements.pdf

 

또한, 이미 usmle number를 보내준 메세지를 잘 받아서 한번 process를 시작하면 금방 진행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NotaryCam으로 passport notary를 진행할까 고민도 하였지만,

이미 자정을 지난 시간이었고 다음날 일정도 있어서, 일요일이나 월요일즈음에 다시 진행하려고 합니다.

 

추후 passport notary를 mcc format으로 받게 될 경우, 받은 pdf 파일을 service@mcc.ca로 certified form을 다시 보낸다고 replace해달라고 메일 보내라는 답변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를 무작정 따라 했다가 책임을 지는 사람을 결국 자신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개인의 사정과 상황이 다르므로 저의 경우 이런 답변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Live chat 했던 것을 이메일로 보내준다고 하였지만, 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이미 캡쳐를 다 떠놓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진 않았습니다.

'USMLE, MCCQ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MLE Step 1 후기  (1) 2024.08.19
MCC - passport certification  (0) 2024.08.12
MCCQE 공부  (0) 2024.08.08
MCC - SVR (Source Verification Request)  (0) 2024.08.07
MCCQE - physicianapply.ca  (0) 2024.08.05

댓글